저희는 지난 2012년 말 SF작가 듀나의 대표 중편소설인 ‘대리전’을 각색하여 촬영을 마쳤습니다. (원작링크 영문 및 국문. 그 외 대리전 장편 및 듀나의 다른 작품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리전’은 포스트콜로니즘, 성, 트라우마, 기억, 기만 및 기술적 특이성(Singularity)을 다룬 정치 풍자적 네오펄프액션 소설입니다. 서울의 변두리인 부천에서 적대적인 외계지능 존재들이 인간 숙주들을 대리로 전쟁을 일으킵니다. 싸울 준비는 전혀 되어있지 않지만, 주인공만이 홀로 인간과 외계인의 전쟁을 막기 위해 일어섭니다.
원작을 영화로 각색하면서, 저희는 원작의 코믹적인 부분과 철학적인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많은 질문과 생각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원작을 재해석하였습니다. 또한 영화 ‘대리전’은 두 명작 크리스 마커의 라제떼(La Jetée) 및 리들리 스콧의 블레이드 러너(Blade Runner)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현재 영화 “대리전”은 저희 Brutal Rice 유투브 채널에 상영중입니다. 곧 저희 홈페이지에 사운드트렉 및 스틸/제작 장면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영화를 sns를 통해 공유해주시고 저희 페이스북/트위터도 팔로우해주시면 다음 작품 제작에 많은 힘이 됩니다. 저희 다음 작품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영화 ‘대리전’:
더 많은 소식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OST:
아래 사운드 트랙은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모든 트랙은 Brutal Rice가 저작권을 가지며 다른 제작물에 사용하실 수는 없습니다), 대리전에 사용된 모든 음악/배경음 및 사용하지 않은 트랙(엔딩 크레딧에서 사용할 예정이었으나 다른 음악을 사용하였습니다.) 온라인에 공유하실 경우, 꼭 다음 저희 Brutal Rice 사운드 클라우드 페이지를 포함하여 주십시오.
스틸:
영화촬영스틸:
영화촬영 동영상:
사용된 이미지 및 자료:
곧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보도자료:
대리전 제작기간 중에 SF웹진 판타스틱 (Fantastique) 에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대리전 감독과의 인터뷰.